테마별 콘텐츠 / 경제·경영

#키워드로 쉽게 배우는 MBA #마케팅

#키워드로 쉽게 배우는 MBA #마케팅

과정 소개

제작: 2023년 05월

#키워드로 쉽게 배우는 MBA #마케팅

강의 대상

마케팅에 대한 기초 개념 이해 및 실무 적용이 요구되는 사원~대리급 직장인
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지식을 쉽고 빠르게 배우고 싶은 모든 직장인

강의 목표

마케팅의 개념과 전략 도출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.
마케팅 환경분석 및 마케팅 기획을 할 수 있다.
고객 행동분석과 서비스 마케팅, CRM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.
다양한 마케팅 트렌드와 마케팅 패러다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.

학습 내용

  1. 섹션 1
    1. 마케팅의 개념
    2. 마케팅 전략의 도출
    3. 환경분석_STEEP, PEST
    4. 환경분석_5 Force Model
  2. 섹션 2
    1. 환경분석_3C
    2. 마케팅 전략과 BCG 매트릭스
    3. 마케팅 기획 프로세스
    4.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
  3. 섹션 3
    1. SWOT 분석_SO-ST 전략
    2. SWOT 분석_WO-WT 전략
    3. STP 전략_세분화
    4. STP 전략_타겟팅
  4. 섹션 4
    1. STP 전략_포지셔닝
    2. 마케팅믹스 4P
    3. 4P_Product
    4. 브랜드의 개념과 전략
  5. 섹션 5
    1. 신제품 브랜드 전략과 브랜드 수명주기
    2. 4P_Price
    3. 4P_Place
    4. 4P_Promotion
  6. 섹션 6
    1. 마케팅 커뮤니케이션
    2. 온라인 마케팅과 빅데이터
    3. 소비자 특성과 고객가치
    4. 소비자 구매행동과 구매의사결정
  7. 섹션 7
    1. 서비스 마케팅
    2. 고객관계관리(CRM) 마케팅과 고객성장
    3. 고객관계관리(CRM) 마케팅과 고객생애가치
    4.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와 소셜 마케팅
  8. 섹션 8
    1. 트렌드와 다양한 마케팅_PPL, 바이럴, SNS
    2. 트렌드와 다양한 마케팅_레트로, 체험, 콜라보

교강사

신지영

감사합니다~

훈련 비용

기본 훈련 비용
가 격117,800 원

과정 후기

교재
이 과정은 지정된 교재가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