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습 내용
- 섹션 1
- 회사의 전략적 가치를 어필하라
- 비즈니스의 절반은 장기적인 관계구축이다
- 시장 선정과 고객 세분화 전략은 한 몸이다
- 목표 고객을 식별하고 추적하라
- 섹션 2
- 사업 목표 이상의 영업 마인드를 탑재하라
- 고객 발굴 혁신 프로세스와 파이프라인 관리
- 비즈니스 승률을 높이는 경쟁사 제안 전략 분석 ①
- 비즈니스 승률을 높이는 경쟁사 제안 전략 분석 ②
- 섹션 3
- IT기술영업과 플랫폼의 관계를 파악하라
- 성공한 IT기업의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에서 답을 찾다
- B2B 브랜드화 솔루션 구성 전략
- 고객 가치와 회사 수익 극대화를 위한 가격 전략
- 섹션 4
-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실습
- SNS를 활용한 마케팅 실습
- 고객을 움직이는 세일즈 카피
- 패턴에 맞춰 쓰는 세일즈 카피
- 진행평가
- 진행평가 응시하기
- 섹션 5
- 제안요청서(RFP) 이해와 분석
- 제안서 작성의 기초
- 성공적인 제안서 작성법
- 좋은 기획서의 조건
- 섹션 6
- 성공적인 기획서 작성법 ①
- 성공적인 기획서 작성법 ②
- 로지컬 씽킹 프로세스(Process)
- 메타버스 시대의 디자인 씽킹
- 섹션 7
-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(Process)
- 제안을 위한 준비 과정
- 제안서 작성 관리의 실제
- 제안서 검토와 제출 전략
- 섹션 8
- 거절을 Yes로 바꾸는 제안 발표
- 고객 서비스와 리스크 관리
- 시험
- 설문 조사 / 수강 후기
- 시험 응시하기
- 과제
- 과제 응시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