테마별 콘텐츠 / 마케팅·영업
IT 세일즈 마스터의 시장 분석과 고객 중심 비즈니스 전략
학습 내용
- 섹션 1
- 디지털 혁신 시대, '시장 환경 분석'
- 시장 진입을 위한 IT 기술 동향과 '시장 환경 분석'
- 인공지능 테크놀로지와 '시장 환경 분석'
- 고객 니즈를 기반으로 한 '시장환경 분석'
- 섹션 2
- 기술영업의 기초와 관계지향성의 이해
- IT 영업사원의 마인드 셋
- 논리적 사고로 전달하는 비즈니스 메시지
- IT 비즈니스의 전달력을 높이는 문서 작성 실무
- 섹션 3
- 임팩트있는 세일즈 프레젠테이션의 실제
- IT 기술영업 준비를 위한 회의 지침과 기법
- VUCA 시대, 개인과 조직의 현명한 의사결정 기법
- 일체감과 자율성으로 실행되는 팀 빌딩
- 섹션 4
-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문화 만들기
- 벤치마킹을 통한 긍정적 조직문화 만들기
- IT 기술영업을 위한 단계별 지침서
- IT 미래 시장 진출을 위한 '시장 선정하기'
- 진행평가
- 진행평가 응시하기
- 섹션 5
- IT 기술 '영업 목표 설정'과 고객 세분화
-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'시장 선정하기'
-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'을 위한 핵심 역량 구축
- 기술수용 주기를 활용한 차별화된 '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'
- 섹션 6
- DB 영업 전술과 '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하기'
- 전사 전략 기반 '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하기'
- 창조적 사고 기반 IT '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하기'
- IT 비즈니스 수익을 높이는 '가격 전략 수립하기'
- 섹션 7
- S/B기업의 스마트한 '가격 전략 수립하기'
- IT 세일즈 협상, 숙련된 테크닉의 중요성
- IT 기술 협력 파트너로서의 고객 재발견과 '사업수행 지원하기'
- 고객사 정보 조사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'영업 목표 설정하기'
- 섹션 8
- IT 기술영업의 돌발 이슈 해결과 '사업수행 지원하기'
- IT 기술영업의 고객사 리스크 관리와 '사업수행 지원하기'
- 시험
- 설문 조사 / 수강 후기
- 시험 응시하기
- 과제
- 과제 응시하기
교강사
과정 후기